자격증 소개

한국융합예술심리상담학회 자격관련 소개

자격증 소개

한국융합예술심리상담학회 자격관련 소개

  • 7
    미술심리상담사
    미술치료의 전문화와 대중성을 선도하고 그림과 조형적 매체를 연구하며 아동, 성인, 특수 장애재활치료에 이르기까지 수여년 간의 자료수집과 연구물에 의해,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이론과 사례중심으로 다양한 미술치료 진단과 기법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목표 미술을 매체로 하는 미술심리치료를 통해 개인의 ..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731
  • 6
    모래놀이심리상담
    정신분석 및 목표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매체로 작은 피규어와 모래상자 속의 부드러운 모래를 이용하여 아동이나 성인들이 자신을 탐색하고 통찰하도록 돕습니다. 모래놀이는 분석심리학의 융을 연구하며 자신을 분석, 탐색하고 개인을 이해해나가는 미래목적적인 상담기법입니다.
    목표 부드러운 모래와 아름다운 피규어를 심리상담의..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46
  • 5
    놀이심리상담사
    놀이치료는 아동들의 기본적 흥미와 내적 표출을 좀 더 구체적으로 연구, 이해 할 수 있는 상담기법입니다. 아동에 쉽게 접근 가능한 흥미적 매체의 가장 중요한 자료로 놀이상담을 연구하고 아동 및 성인에 이르기까지
    목표 놀이매체를 통한 유아동 및 청소년, 성인·노..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51
  • 4
    색채심리상담사
    색채는 각 개인의 감정과 정서적인 내적표현을 이해 할 수 있으며 예술치료의 구체적 방안으로 색채심리상담의 기본적 연구와 다양한 사례 및 개인적 심리 속성까지의 자료 수집과 인간의 심리를 다각도로 연구하기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목표 색채를 활용하여 상담언어를 획득하고 기술을 ..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23
  • 3
    다문화예술심리상담사
    예술과 심리,놀이를 활용하여 다른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접근하는 상담사를 교육하는 과정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다문화교육을 놀이와 카드, 예술로 접근하여 연구하고 다양한 상담매체를 한데 녹이고 어울려 융합적으로 접근하여 이주민을 만나 심리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그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교육자양성할 수 있는 전문가 자격을 획득한다.
    목표 예술과 심리,놀이를 활용하여 다른문화를 가진..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63
  • 2
    연극놀이심리지도사
    개인의 드라마, 신체적 연극적 자질을 일깨우고 스스로 자신을 주도하고 상담 및 학습의 전문화와 대중성을 선도하고 있는 본 연구소에서 드라마, 연극상담사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을 주도하는 학습법으로 신체활동과 연극호흡법, 자기 자신의 드라마, 연극 상담기법 등, 오늘을 살아가는 최선의 길들을 요약하여, 연구·학습하여 자격증 과정을 연구합니다.
    목표 연극치료는 예술치료의 한 분야로 연극심리상..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35
  • 1
    아동미술심리상담
    아동미술을 매체로 하는 아동미술심리치료를 통해 개인의 갈등을 조정하고 동시에 자기표현과 승화작용을 통하여 자아 성장을 촉진하고 자발적인 작업을 통해 개인의 내적 세계와 외적 세계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보자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미술기법도 체험하면서 전문가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목표 아동미술을 매체로 하는 아동미술심리치료를 통..
    작성자 김희중 작성일 06-19 조회 611

검색